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10-28 11:10 (수)
원두커피머신 렌탈 전문 법인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 설립 준비위 발족… 업계 '긴장'
상태바
원두커피머신 렌탈 전문 법인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 설립 준비위 발족… 업계 '긴장'
  • 자동판매기네트워크신문사
  • 승인 2020.05.03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에 깊숙이 스며들어 이제 없으면 안 되는 '원두커피머신' 기계를 전문으로 렌탈하는 법인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가 발족함에 따라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는 이날 법인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발족하고, 법인설립 등 제반절차에 착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 설립에 업계가 긴장하는 이유는 그동안 업계는 개인사업자 위주로 운영되다보니 거래 상대방 입장에서 대외 규모나 지속적인 운영 여부 등을 명확히 알 수 없어 망설이는 문제도 종종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가운데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는 법인사업자로 출범하기에 개인사업자에 비해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준비위원회는 법인 설립을 위해 임시로 구성된 위원회로, 제반 절차에 따라 법인 설립 및 사업자등록까지 완료되면 자동으로 해체된다" 고 설명했다.

한편 (가칭)원두머신렌탈 주식회사는 설립에 소요되는 시간 등을 고려할 때 이르면 5월 중으로 사업자등록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업계가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