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02-20 13:25 (목)
[인터뷰]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 부품협회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
상태바
[인터뷰]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 부품협회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
  • 정임순 기자
  • 승인 2020.01.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자판기) 부품 협회
자동판매기 부품 관련 지원 사업 전개
언론기관 등 다양한 채널 통해 협회 목소리 내고 있어
설립취지 동의하고 소정의 가입신청서 제출하여 이사회 승인 얻으면 가입 가능

자동판매기 업계에는 여러 협회가 존재한다. 그 가운데서도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 부품협회가 있다. <자동판매기네트워크신문사> 취재진은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 관계자를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에 대해 소개해달라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는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자판기) 부품 협회다. 자동판매기 부품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창달에 이바지 하기 위하여 세무당국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는 어떤 사업을 전개하나?

자동판매기 부품과 관련하여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며, 국내 최초의 자동판매기 부품 쇼핑몰인 '벤딩1번가'를 운영하는 뉴트리션 미디어 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 업력 20년 이상을 자랑하는 '삼성동대구자판기' 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자동판매기 부품 업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

입회 절차가 어떻게 되나?

한국자동판매기부품협회 정관 제2장 제5조에 따라 본 단체의 설립취지에 동의하고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이에 입회 요건에 동의한다는 내용이 적시된 공문서와 사업자등록증, 홈페이지 주소 등을 이메일로 보내주면, 이사회의 의결을 거친 뒤, 의결 여부에 따라 입회를 승인 혹은 불허하고 있다.

협회의 목소리를 어떤 방식으로 내고 있는지 궁금하다

보도자료/성명서 등을 통해 협회의 고유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이러한 목소리는 제휴 파트너 언론사들을 통해 네티즌들께 전달되고 있다. 즉, 언론기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파하고 있는 셈이다.

자동판매기 업계에 한 마디 해달라

우리 협회는 자동판매기 부품 협회로서, 자동판매기 업계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