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는 신문 최종편집2020-11-30 07:10 (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 에듀테크 미래학교 조성으로 원격교육 내실화
상태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 에듀테크 미래학교 조성으로 원격교육 내실화
  • 자동판매기네트워크신문사 정임순 기자
  • 승인 2020.10.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온라인 방송 스튜디오 구축

[자동판매기네트워크신문사]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의 협력을 통한 학교 환경 개선사업으로 2020학년도 하반기『오산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조성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 환경 개선사업은 에듀테크 기반의 교수학습 혁신과 ICT 교육 인프라 및 플랫폼의 원격교육 수요 증가로 인한 비대면 교육상황에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교 내·외 자원의 효율적 연계등 에듀테크 활용의 필요성의 증대로 시작되었다.

오산시 관내 42교 중 6교(초 1교, 중 1교, 고 4교)를 공모 방식을 통해 선정하였으며 2021년 2월까지 선정된 학교에 에듀테크 기반의 시스템과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오산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조성 사업은 원격교육을 위한 온라인 방송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원격수업 기반을 위한 무선 인터넷망의 에듀테크 센터와 다양한 컨텐츠 제작 및 활용을 위한 기자재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으로 고등학교의 경우 고교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고교학점제의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로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필요한 학습선택권을 확대하고 학교 간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학습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남현석 교육장은“현실로 다가온 온라인 교실, 그 변화 속에서 놓쳐선 안될 미래 교육의 핵심과 교육의 본질을 찾기 위한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꾸준히 지원할 것이다.”면서 “이번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조성 사업으로 학교 간, 학생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내실있는 원격교육이 실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